지식 보관함

다음날 개운하게 일어나기 위해서 언제 자야지?

행복한잔 2021. 3. 23. 09: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잔이에요.

 

다들 일어났을 때 유난히 덜 피곤하고 개운하게 일어나는 날이 있는 반면에 유독 더 일어나기 힘들었던 경험이 있을 거예요.

이는 사람이 잠을 잘 때 그냥 자는 것이 아닌 수면 단계에 따라서 잠에 빠져든다고 하는데 다들 렘수면 비렘수면 등의 말을 들어봤을 텐데요.

우리가 잠을 자면 크게 REM 수면과 비REM 수면으로 나뉘는데, 비REM 수면 단계에서 뇌와 신체의 활동이 감소하고 성장호르몬 등이 분비되면서 몸이 휴식을 취하는 깊은 잠에 든다고 하네요.

이런 비REM수면 단계에게 일어나야 한다면 정말 일어나기 힘들 텐데요! 그럼 이 수면시간을 알아내서 REM 수면 단계에 있을 때 일어나는 시간이면 좋을 거 같은데 이 시간을 계산해 주는 사이트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면 단계를 계산해서 언제 취침을 해야지 일어날 때 덜 피곤할 수 있는 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은 Sleepy time으로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 검색을 해도 나오는 사이트인데요.

https://sleepyti.me/

 

sleepyti.me bedtime calculator

For feedback, questions, or concerns, please feel free to e-mail us. If you know when you'll fall asleep, but not when you'll wake up, try this.

sleepyti.me

영문으로 되어있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같이 따라 해 보면 좋을 거 같아요.

 

Sleepy time 사이트에 들어와서 일어나야 하는 시각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아침 9시에 일어난다고 입력했어요.

 

그리고 'CALCULATE'버튼을 눌러주면 수면주기 계산을 해서 취침시간을 알려주는데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밑에 나오는 시간들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잠들어야 한다고 나오는데, 저는 딱 12시에 잠들기 위해서 11시 반 정도부터 누우면 될 거 같네요.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수면주기를  계산해주는 사이트를 알아봤는데요. 각자 수면주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용해 보면 좋을 거 같긴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