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보관함

PPT, 명함 등 색 조합 사이트 투컬러 컴비네이션(2 Color Combinations)

행복한잔 2021. 4. 8. 10: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잔입니다.

 

이번에는 PPT를 만들거나 명함을 제작하는 등의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색상을 조합을 멋지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투컬러 컴비네이션'이라는 사이트에요.

 

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시각적인 자료들을 많이 봐왔는데요.

PPT발표, 광고, 명함, 서류 등등 하지만 이런 시각적인 자료들을 봤을 때 보기에 편하거나 뇌리에 각인될 만큼 눈에 확 띄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효과적으로 사람들에게 시각적인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겠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색의 조합이에요.

 

그럼 최적의 색을 조합을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게 무엇일까요?

1. 색들의 조합이 너무 다양하지 않고 2,3가지 정도로 간결한 편이 좋다.

2. 색(컬러)를 사용했을 때 서로 어우러지면서 보는 사람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색 조합.

 

위 2가지를 평범한 사람들이 알아내기는 힘들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들겠지만 '투컬러 컴비네이션'을 이용하면 손쉽게 최적의 색 조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컬러 컴비네이션 이용하기.

 

https://2colors.colorion.co/

 

Two Color Combinations

Two color combination palettes

2colors.colorion.co

1. 위 링크를 이용하거나 검색창에 '투컬러 컴비네이션'또는 'two colorcombinations'을 검색해서 사이트를 들어간다.

 

 

2. 사용하고자 하는 색 조합을 찾은 뒤 색상을 얻는다.

색을 얻는 방법은 사이트에 있는 색상들 사이에 있는 복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색상에 대한 코드가 복사돼서 어디서든 색상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사용할 수 있어요.

한글파일에서 복사한 코드를 이용해서 색 입력한 화면

 

오늘은 간단하게 2가지 색을 이용해서 최적의 색 조합을 알아낼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자료 만들어야 할 때 단순히 색의 조합만으로도 전문가 같은 느낌을 내서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길 응원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