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보관함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하기!

행복한잔 2021. 9. 13. 07: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잔이에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더 이상 생활기록부를 발급할 필요는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대학교를 쓰다 보니까 수상경력을 쓰라고 하는데 기억이 안 나서 생기부 찾아봐야겠더라고요. (사실 상 받은게 있긴하나 싶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발급받았어요.)

 

오늘은 저처럼 어쩌다 한번 생기부 볼 일이 생기거나 제출할 일이 있을 때를 위해서 생기부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1. 오프라인 발급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직접 발급을 해야 하는데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을 하시거나 근처에 있는 초·중·고등학교나 교육청에 찾아가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어요.

 

- 무인민원발급기

-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내방 (신분증 지참) 

 

 

2. 온라인 발급

온라인 발급은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2번째 방법을 이용해서 발급받았어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해요.

 

▶ 정부24

정부 24에서 생활기록부까지 발급을 해주는지는 몰랐는데, 이번에 찾아보니까 있더라고요. 

장점은 우리가 몇 번은 써본적 있어서 익숙(?)한 사이트라는 점이지만 단점으로는 처음 접속하는 경우에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 등 설치해야하는게 좀 있어요.

 

정부 24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생활'까지만 검색해도 아래 사진과 같이 학교생활기록부 발급을 찾을 수 있어요!

 

https://www.gov.kr

 

정부24

 

www.gov.kr

 

 

▶ 나이스

제가 발급받은 방법으로 정부24보다는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서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1.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들어가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눌러서 본인한테 해당하는 교육청을 골라주세요!

 

2. 온라인 발급민원이라고 보이는 배너 안에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해주세요.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다고 팝업이 뜨네요.)

 

3.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학교 선택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학교명 찾기에서 생활기록부를 발급하고자 하는 본인 학교를 찾아서 선택하고 발급해주면 끝이에요. 

그리고 생기부 파일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 비밀번호는 본인 주민번호 앞자리에요!

https://www.neis.go.kr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www.neis.g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