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일기

블로그 운영 11 (신년 맞이 오류? + 티스토리 오류 이야기)

행복한잔 2022. 1. 3. 07: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잔이에요.

 

요즘 블로그 포스팅을 미리미리 못 하고 부랴부랴 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에 저번 주 금요일에는 포스팅도 못해서 결국 하루 늦은 토요일에 포스팅을 올렸어요.

 

혹시나 내가 이제 블로그 포스팅하는게 싫어졌나 싶은가 생각해보면 그런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쓸 내용이 없다기에는 오히려 포스팅해야 할 것들이 쌓여있는 상황이라서 요것도 아니고, 그럼 왜 항상 포스팅을 미리 안 써놓고 있다가 하루 전날에 '아! 이제는 써야해!!' 하면서 쓰는 걸까요?

그래서 이번 새해에는 다시 맘 잡고 제대로 미리미리 쓰자! 하는 생각으로 1월 1일에 티스토리를 딱 눌렀더니 로딩이 한참 걸리더니 무슨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안 되는 상황이 나와버리더라고요.

 

그리고 다음날 1월 2일에는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고 오류 발생 화면이 또 등장!

이번에는 티스토리 해오면 경험한 오류들을 쭉 이야기해볼까 해요!

신년맞이 로딩 오류

이유는 딱히 모르겠고, 그동안 이런적이 한 번도 없었다가 딱 새해를 기준으로 오류가 생겨서 '신년 맞이 로딩 오류'라고 이름 붙여줬어요. 

블로그 홈, 글쓰기,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려고 해도 계속 로딩하다가 결국에는 오류 페이지로 넘어가는 문제가 있어요.

12월 31일에는 블로그 홈은 들어가지는데 글쓰기랑 설정만 안 들어가지는 경우도 있었어요.

 

 

맞춤법 검사 오류

글을 쓰고 나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맞춤법검사 기능을 활용하면서 오탈자 있나 확인을 하고는 하는데요.

어쩌다가 한 번씩 맞춤법 검사를 하다보면 아무것도 클릭도 안되면서 결국은 페이지를 닫고 다시 켜야하는 상황이 오는 문제로 최악의 경우 열심히 쓴 글이 저 세상으로 가버리는 사고 발생... 

저는 항상 맞춤법 검사하기 전에 '임시저장'을 눌러서 저장을 해놓고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용해요.

 

글 중복 작성

항사 대부분의 글을 아침 7시에 올라가도록 예약 설정을 하고 포스팅을 하는데요.

딱히 글 쓰는 당일에 티스토리 내에서 이상한 점도 없었기에 당연하게 잘 올라갔겠거니 했지만 이유는 모르겠지만 글이 두 번 올라가 있더라고요.

이건 중복된 글 하나 삭제하면 해결이라서 양호한 오류네요.

 

이미지 업로드 실패

이 오류는 예전에 포스팅했을 정도로 위험한 녀석이랍니다.

임시저장이고 뭐고 요런게 떴으면 일단 티스토리 자체 저장이 아니라 따로 한글, 메모장 켜서 미리 복붙해서 옮겨놓으세요.

글 열심히 다 쓰고 완료해서 포스팅 올리면 중간에 어디부터인지도 모르는 곳 기준으로 쓰다만 글이 포스팅되는 사고가 생겨요.

2021.11.15 - [블로그 운영 일기] - 블로그 운영 9 (#업로드가 실패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블로그 운영 9 (#업로드가 실패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행복한잔이에요. 처음 계획으로 블로그 운영일기에 9번째로 올라갈 글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 넘긴 기념으로 신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었다만... 계획이랑 정 반대로 이번

happinesscup.tistory.com

 

제가 지금까지 경험한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들을 쭉 나열해봤는데요. 진짜 심장 철렁하게 만드는 오류부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오류까지 참 다양하네요.

앞으로 이런 오류들이 해결되면 좋겠고, 그전까지는 이 글 보시고 미리미리 다들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