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일기

블로그 운영 6

행복한잔 2021. 5. 7. 07:00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에 관해서 글을 쓸려고 하는데, 원래 이번에 쓸 글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과 함께 승인이 나던지 승인 거부가 나던지 '구글 애드센스'신청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했었다.

결론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신청 후 3~4주 뒤에 승인이 났다고 답장이 왔고, 그 뒤로 그냥 광고는 자동 광고로 해서 알아서 적당히 광고가 들어가게 설정해 놓고 따로 광고를 올리거나 한 적은 없었다.

(광고 수입은 사실 별로 없긴했었다.) 

 

 

그러다가 5월 5일부터 수익창이 위에 사진처럼 조회할 수 없다고 떠서 처음에는 점검 중이라서 그런 거라고 별생각 없었다가 하루가 지나도 계속 이런 상태여서 내 설정이 뭔가 잘못돼서 그런지 확인해보려고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 봤다.

 

 

이게 뭐람...

광고 게재 중지됨이라고 뜨고 정지 사유는 '무효 활동 : 반복 클릭'이라고 나와있었다.

도대체 무슨 말인지 하고 자세히 봐보니까 결론은 내 애드센스 광고를 반복해서 클릭한 것으로 확인되었다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잘 몰라서 검색을 해서 확인해본 결과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광고 제한이 걸린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한 글들과 구글 애드센스에서 공지해주는 설명문들을 읽어보면서 광고 제한이 걸리는 이유를 정리해봤는데요.

 

1. 본인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본인이 눌러서 광고제한이 걸린다.

이 경우에는 설마 2,3번 눌렀다고 광고제한이 걸리는 게 아니라면 내가 광고제한이 걸린 이유는 아닐 테다.

 

2. 지인이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눌러준다.

이 경우에도 해봤자 한두 번 들어와서 눌러주고 가는 거지 계속해서 광고를 누르고 하지는 않을 테다.

 

3. 누군지 모를 인성 밥 말아먹은 녀석이 저격을 한다.

이거는 처음에는 설마 이런 일이 있겠어하고 의심부터 했는데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니까 있긴 한 거 같다.

 

처음에는 구글 메일을 들어가 볼 생각을 안 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의견으로 광고제한 사유가 나한테는 없다고 해서 보냈었다. (내 생각에 1,2번 아니면 3번 말고는 없는데 내 블로그가 얼마나 대단하다고 이런 일을 할 사람이 있을까?)

 

 

 

구글 메일로 받은 내용인데,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었다고 30일  동안 일시 정지되었다네요.

심지어 이번 계정 정지는 일회성 조치이며 이의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만약에 블로그 수입으로 큰 금액을 받고 있는 분 같은 경우에는 이의신청도 못하고 30일 동안 광고수익이 사라지는 건데 구글 측 대응도 너무하다고 생각됩니다.)

 

솔직히 이렇게 무효트래픽이나 반복클릭같은게 많으면 그 반복클릭이 자주되는 IP라던가 뭔가를 파악했다는 뜻인데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해당 IP에서 클릭하는 광고에 대해서 무효처리를 하면 될 일을 왜 블로그에 광고제한을 걸어버리는 이해 할 수 없다...

그래서 원래는 [KakaoAdFit]까지 할 생각은 없었는데 다음에 또 언제 구글애드센스 측에서 이런식으로 광고제한을 걸어버릴지 모르니까 해서 이번에 [KakaoAdFit]신청을 바로 했다.

 

원래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은 건 아니라서 광고수입이 큰 것도 아니었던 터라 솔직히 수익적인 부분에서는 별 타격은 없었지만 정신적으로 타격이 온 거였는데요.

한창 블로그를 점점 키워나가면서 하나씩 이루는 재미에 심시티 하듯이 뿌듯하게 해왔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제한이 들어오니까 힘이 쭉 빠지더라고요.

 

 

728x90
반응형

'블로그 운영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운영 8 (#플러그인, #이전발행글삽입)  (0) 2021.10.08
블로그 운영 7 (#방문자 수 #수익금액)  (0) 2021.09.27
블로그 운영 5  (0) 2021.04.06
블로그 운영 4  (0) 2021.03.14
블로그 운영 3  (0) 2021.03.07